119안심콜 서비스
19안심콜 서비스는 임산부, 질병자, 장애인, 독거노인, 외국인 등 구급서비스 요청자가 사전에 119안전신고센터 내에 있는 119안심콜 서비스에 개인정보(투병이력, 수술이력, 복용약물 등)를 입력하면 위급상황 발생 시 상황특성을 미리 알고 출동하여 구급대원이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응급처치 및 신속한 병원 이송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. 이동전화 이용시에도 언제 어디서나 위치 파악이 가능해 가장 가까운 119출동대가 신속하게 출동함으로써 소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.
신청대상
질병이 있으신분, 임산부, 고령자, 장애인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신청방법
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119 안심콜 서비스 > 안심콜서비스신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등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 회원가입약관에 전체 동의 후 등록을 누릅니다.
② 가입자 구분 선택 후 수혜자 또는 대리인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등록합니다.
- 수혜자: 사용자 본인이 서비스 신청을 하는 경우
- 대리인: 다른 사람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
③ 안심콜 정보신청을 위한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.
④ 인적사항 및 질병사항 등록합니다.
⑤ 보호자 및 도우미 정보입력 후 입력완료을 클릭합니다.
동록을 할 때 기본정보(주소, 전화번호 등), 투병이력(과거질환, 수술력, 현재질환, 복용약물 등), 자신의 보호자나 주변 도우미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, 이 외에도 응급처치에 도움이 될만한 어떤 정보라도 기입할 수 있으며, 언제든지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.
다음은 119안심콜 등록요령 안내입니다.
▲ 인터넷을 통한 본인 또는 대리인 등록
▲ 휴대전화 및 일반·유선전화 번호로 등록
▲ 등록자 전화기로 119 신고해야 119상황실 및 119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 가능
▲ 등록된 개인정보는 긴급구조활동상 참고정보로 이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음
▲ 병력, 주소,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및 등록 필요
수혜자가 119로 신고를 할 경우, 등록된 보호자의 전화번호로 수혜자의 응급상활발생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문자로 자동전송됩니다.
지금까지 119안심콜 서비스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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